국립부경대학교 | 국제통상학부

교수소개

교수사진

구지은교수

  • 주소 : C25-404호
  • 이메일 : 메일
  • 전화번호 : 051-629-5756
  • 홈페이지 : 

고려대학교 경영학 박사: 마케팅 전공 

Stanford University 통계학 석사 (M.S. in Statistics) 

고려대학교 경영학 석사: 마케팅 전공

이화여자대학교 경영학 학사


 

CJ푸드빌 외식마케팅팀

네이버 검색본부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

소비자행동 

- 경영의이해

- 마케팅관리

- 국제마케팅

- 글로벌소비자행동

-논문-

구지은, 김희진 (2022), “소셜 미디어 이용 동기와 연령이 모바일 페이 사용에 미치는 영향: 카카오 사례를 중심으로,” 마케팅관리연구, 27(1), 75-96. 

구지은 (2022), "인공지능이 추천한 음악 플레이리스트 선호에 관한 연구: 사용자의 감정을 중심으로," 한국심리학회지:소비자·광고, 23(3), 207-226.

Suk, Kwanho and Jieun Koo (2022), “Preference for Playing Order in Games With and Without Replacement: Motivational Biases and Probability Misestimations,” Judgment and Decision Making, 17(2), 237-262.

구지은 (2021), "'수제'가 식품의 재료 사용량 지각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연구, 36(4), 71-89.

구지은 (2021), "인공지능의 추천이 소비자의 심리적 반발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학연구, 32(5), 51-67.

Koo, Jieun and Kwanho Suk (2020), "Is $0 Better than Free? Consumer Response to “$0” versus “Free” Framing of a Free Promotion," Journal of Retailing, 96(3), 383-396.

Lee, Seon Min, Nathan A. Heflick, Joon Won Park, Heeyoung Kim, Jieun Koo, and Seungwoo Chun (2017), "When sex doesn’t sell to men: mortality salience, disgust and the appeal of products and advertisements featuring sexualized women," Motivation and Emotion, 41(4), 478-491.

구지은 (2017), "재료 판매가 완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소비자·광고, 18(4), 669-684.

김희진, 구지은 (2017), "건강보조제의 색상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메시지 프레이밍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35(4), 1-8.

Koo, Jieun and Kwanho Suk (2016), "The Effects of Package Shape on Calorie Estimation," International Journal of Research in Marketing, 33(4), 856-867.

구지은 (2016), "공간적 간격이 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소비자·광고, 17(1), 143-155.

구지은 (2016), "색이 비선택 옵션 선호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연구, 31(1), 109-122.

Kim, Hee Jin and Jieun Koo (2015), “Stand-Alone Sale of a Free Gift: Is It Effective to Accentuate Promotion Value?”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 43(10), 1593-1605.

김희진, 구지은 (2015), "돈 예열의 이중적 효과와 제품 혜택의 조절작용," 소비자학연구, 26(6), 1-18.

구지은 (2015), "패키지 진열 방향이 칼로리 추정에 미치는 영향," 상품학연구, 33(4), 27-35.

구지은, 김희진 (2015), "화폐의 명칭에 따른 프레이밍의 변화: 상품권 프레이밍과 할인권 프레이밍의 비교를 중심으로," 마케팅연구, 30(3), 71-88.

석관호, 구지은 (2012), "소비자 구매행동은 혈액형과 연관이 있는가?" 소비자학연구, 23(2), 107-134.

석관호, 윤성아, 구지은 (2012), "소비자의 심리적 특성이 EDLP상점과 HiLo상점 선택에 미치는 영향: 조절초점과 위험추구 성향을 중심으로," 마케팅연구, 27(1), 67-84.

 

 경영대학(C25) 404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