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 특징 본 과정은 경영대학 경영학부와 국제통상학부가 협력하여 개설한 일반대학원 협동과정이다. 경영대학의 분야별 전공에 대한 다양한 선택 기회를 제공하며 나아가 특정 전공을 벗어야 융합적 관점에서 경영 문제해결을 위한 학제 간 연구를 격려하며 촉진하고 있다. |
■ 학과소개 본 과정은 급변하는 국내외 경영환경 변화와 그에 따른 컨설팅 전문 분야에 대한 연구의 중요성의 증대됨에 따라 2015년에 신설되었다. 국내외의 명문대학에서 학위를 받은 경영학부 30여명의 교수진과 국제통상학부 12명의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
■ 교육목표 기업의 복합적인 문제점을 분석하고 대안을 제시하여 해당산업의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며, 경영이론과 실무 및 국내외 사례연구를 중심으로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그 목표를 둔다. |
■ 수여학위 경영학박사 (Doctor of Business Administrati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