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경대학교 | 해양공학과

포토갤러리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국립부경대 장선덕 전 총장, 대학에 발전기금 1억 2천만 원 전달
작성일 2024-02-21 조회수 60
첨부파일

국립부경대학교 장선덕 전 총장(전 해양공학과 교수)이 발전기금 1억 2천만 원을 2024년 2월 19일에 부경대학교에 전달했다.

 

국립부경대의 전신 중 하나인 부산수산대학교의 제2대 총장을 역임한 장선덕 전 총장은 19일 국립부경대를 찾아 자신이 이사장을 맡고 있는 (재)약수학술진흥회의 기금 1억 2천만 원 전달을 약정했다.

 

장 전 총장은 이날 “통합이라는 혁신을 거쳐 큰 특성화 종합대학으로 거듭난 국립부경대가 앞으로도 세계에서 활약하는 더욱 큰 대학으로 끊임없이 발전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장 전 총장은 부산수산대 어업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수산물리학과 석사, 일본 도쿄대학 대학원을 거쳐 국립부경대 이학박사학위를 받았다. 국립부경대 전임강사를 시작으로 2000년 해양공학과 교수로 퇴임까지 국립부경대 교수로 후학을 양성했다.

 

재임(1994년~1996년) 중 교명개정과 대학통합을 주도했던 장 전 총장은 1994년 (재)약수학술진흥회를 설립해 지금까지 국립부경대의 교수 연구 및 학술 활동비와 학생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학문 발전을 위해 힘써 왔으며, 최근 재단 해산을 추진하고 있다.

 

장 전 총장은 “국립부경대의 학생으로서, 총장으로서 대학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는 데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왔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는 우리 후배 여러분이 대학이 발전하는 데 힘을 모아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달된 기금은 해양공학과 재학생의 장학금으로 사용된다.

 

 

<원문링크 Click>

 

다음 딥러닝 활용 지반재해 연구 인정받았다
이전 해양과학 빅데이터 경진대회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