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경대학교 | 기계공학부-기계공학전공

인사말

21세기를 이끌어갈 꿈을 가진 기계공학도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부경대학교 기계공학부 기계공학전공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본 기계공학부 기계공학전공은 한국 산업근대화의 초석을 다진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지닌 학과로서 2010년 3월부터는 기계공학부에서 분리되어 차세대 첨단기계산업에 초점을 맞추어 학문영역이 새롭게 개편되었으며, 2000년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국가로부터 지원받은 각종 인재양성사업(BK21/NURI/BEST)을 통해 구축한 인프라를 통해 우수한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졸업 후 대부분의 학생이 국내의 대기업 및 중견기업에 취업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계공학전공은 미래 첨단기계공학의 특성을 구현하고, 산/학/연 협력연구 및 융합연구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우수한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부경대학교를 선도하는 특성화된 학과입니다.


특히 기계공학 전공은 2021년도 부터 교육부로부터 혁신공유대학 사업에 지능형로봇혁신공유대학사업단의 핵심 전공으로 참여하고 있고, 혁신적인 미래 기술에 대한 특화 교육을 전국의 6개 대학과 수업, 학점, 학위 등을 공유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2년도에는 부경대학교가 LINC3.0에 선정되어 참여 전공으로 진행하고 있어 대학에서의 학업과 취업을 하나로 연계해주는 실질적인 산학협력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계공학전공은 선택은 여러분의 밝은 미래를 설계하고 개척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임을 확신합니다.


끝으로 기계공학전공의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언제나 건승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