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제6기 학생기획평가단 모집 공고
교육혁신성과원에서는 대학교육 전반에 대한 학부재학생의 의견수렴을 위해「2024학년도 제6기 학생기획평가단」을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학생기획평가단이란? ; 대학 교육 전반에 대한 교육수요자인 학생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그 결과를 대학에 전달하는 임무를 수행하도록 위촉되어 활동하는 자 * 교과 및 비교과 교육과정, 학사제도, 교육환경 등의 대학 교육 전반에 대한 학생 관점의 객관적이고 다양한 의견 및 개선사항 도출 |
1. 개요
□ 목적
○ 우리 대학의 교육 전반에 대한 질 개선을 위해 본교 재학생의 의견수렴을 위한 학생기획평가단 운영
□ 2024학년도 학생기획평가단 배정인원 현황
○ 선발팀 수: 총 100개 팀(1~3명 구성) ※ 학부(과)·전공 별 1개 팀 이상
구분 | 인사대 | 자과대 | 경영대 | 공과대 | 수과대 | 환해대 | 정융대 | 미융대 | 글로벌 자율전공* | 합계 |
팀 수 | 12 | 6 | 6 | 29 | 11 | 7 | 16 | 4 | 4 | 95팀 |
* 글로벌자율전공학부는 내국인 재학생 1팀, 외국인 유학생 3팀 선발 |
구분 | 학생복지과 | 부경언론사 | 대외협력과 | 국제교류부 | 합계 |
팀 수 | 1 | 1 | 1 | 1∼2 | 5팀 |
□ 지원자격
○ '24학년도 2학기 기준, 본교 2학년~4학년 재학생 팀(1인~3인 구성)
○ 직전 2개 학기의 전체 성적 평점 평균이 2.5 이상*
* 직전 학기 학사경고자 지원 불가
○ '24학년도 2학기,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가능자
○ 소속 단과대학장 또는 해당 부서장의 추천을 받은 자
2. 활동 내용
○ 소속 학부(과)?전공 학부생(2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재학생 의견수렴
구분 | 주요내용 | 비고 |
OT 및 사전교육 | ?운영 계획, 면담 문항, 면담 방법 및 장소 등 안내 ?교육과정 설명 - 학사관리과(다전공 등), 학생역량 개발과(비교과 등), 학부대학(교양교과목 등) 협조 | 일시: 2024. 8. 30(금) 10시 30분 장소: 동원장보고관 1층 |
계획서 제출 | ?팀별 활동계획서 작성 및 제출 | (팀장) 팀원별 활동계획서 및 활동보고서 제출, 팀별 활동 및 팀원 관리, 단대별 활동 협조, 보고회 발표, 업무담당자와 중간 가교 역할 등 ※ 불성실할 경우 팀장 교체 가능 |
활동 | 인터뷰 | ?팀별 활동 참여(중간 진행상황 공유, 의견조율 등) ?소속학과 대상 의견수렴 활동 - 팀별 1:N(1∼3명) 20명 이상 대면 인터뷰 |
비교과 | ?팀별 비교과 이수시간 10시간 이상 참여(팀원 합산) ?팀원별 1개 이상 비교과 참여 및 모니터링(개선안 도출) |
결과보고서 및 UCC 제출 | ?팀원별 학생 면담 결과보고서 제출 및 비교과 교과목 참여 및 모니터링 결과보고서(인터뷰 문항지 활용) ?팀당 활동보고서 제출, 활동과정을 UCC(3분 이하) 제작하여 제출 |
보고회 참석 | ?(중간보고회) 중간 결과 발표, 활동 과정 논의 등 ?(최종보고회) 우수팀 시상, 수료증 배부 등 | 중간보고회 및 최종보고회 발표 |
만족도 조사 | ?학생기획평가단 만족도 조사 참여 | 활동 종료시 |
3. 참여혜택
○ 총장 명의 수료증 및 활동 장학금(팀별 450,000원) 지급
- 수료 및 장학금 지급 기준(※팀 기준)
구분 | 면담 인원 | 공통사항 | 활동장학금 | 상격 |
수 료 | 20명 이상 | ? 오리엔테이션 및 중간/결과 보고회 참석 ? 학생기획평가단 만족도 조사 참여 ? (팀당) 2학기 비교과(10시간 이상) 참여, 활동계획서 및 활동보고서, UCC 제작 ? (팀별) 면담결과보고서, 비교과 팀원당 1개 이상 참여 및 모니터링 결과보고서(인터뷰 문항지 활용) | 450,000원 | - 총장 명의 수료증, - 비교과 이수 30시간 인정 |
미 수 료 | 10명~15명 | 300,000원 | 해당 없음 |
6명~10명 | 150,000원 |
5명 이하 | 해당 없음 |
※ 불성실한 활동(면담인원 미충족 등)이거나 최종 결과보고서 미제출 때 기준에 따라 수료증 미수여 및 장학금 차등 지급(또는 미지급)될 수 있음
○ 학생기획평가단 우수상 선발
- 선발 인원: 총 15팀(1등 1팀, 2등 3팀, 3등 6팀, UCC 아이디어상 5팀)
- 시상 내역: 시상금* 및 총장 명의 상장 지급
* 1등 200,000원, 2등 150,000원, 3등 100,000원, UCC 아이디어상 50,000원 지급
○ 비교과 이수시간 30시간 부여
4. 신청 기간 및 방법
○ 학생 신청 기간: 소속 학부(과)?전공 또는 관련 부서 공지사항 참조
○ 제출서류: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동의서
○ 오리엔테이션 및 사전교육
- 일시: 2024년 8월 30일(금) 10:30 ~ 12:30
- 장소: 동원장보고관 1층 아카데미홀
5. 향후 일정(※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일정 | 주요내용 |
2024. 7.~8. 23.(금) | ? 학생기획평가단 선발, 비교과 등록 및 오픈 채팅방 개설 |
2024. 8. 26.(월)~8. 29.(목) | ? 학생기획평가단 선발 명단 대학 홈페이지 공시 |
2024. 8. 30.(금) | ? 학생기획평가단 오리엔테이션 및 사전교육 |
2024. 8. 30.(금)~11. 15.(금) | ? 학생기획평가단 활동(20명 이상 면담 및 의견수렴) ? 중간보고회 개최, 활동계획서 및 활동보고서 및 면담 의견 결과보고서 및 UCC 제출 |
2024. 11. 15.(금)~11. 29.(금) | ? 활동 우수 학생 선발 및 결과보고회 개최 |
2024. 12. 말 | ? 분석 결과 보고서 전 부서 공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