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경대학교 | 교육역량혁신센터
진단ㆍ조사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

진단ㆍ조사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


국립부경대학교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는 재학생, 대학원생, 전임교원, 직원, 졸업생, 학부모, 산업체,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대학 생활 전반과 교육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통해 대학정책 수립 및 교육과정 개선에 활용하기 위해 실시합니다.



 

 조사대상 및 내용 

 

조사대상

조사영역

조사방법

조사시기

재학생

 - 교육과정 및 학사관리
 - 학생지원
 - 취업 및 진로지원
 - 대학이미지 등

온라인조사
(학사행정정보시스템)

매년 1회
(12월~1월)

대학원생

 - 교육과정 및 학사관리
 - 학생지원
 - 연구지원
 - 대학이미지 등

전임교원

 - 교육과정 및 학사관리

 - 취업 및 진로지원

 - 교육 및 연구환경

 - 대학 행정

 - 지역대학으로서의 역할 및 효과 등

온.오프라인조사
(전화, 이메일, SNS 등)

직원

 - 대학행정

 - 지역대학으로서의 역할 및 효과 등

졸업생

 - 취업지원
 - 대학이미지 등

학부모

 - 대학이미지
 - 지역대학으로서의 역할 및 효과
 - 대학 교육과정 구성 및 운영

 - 학생지원 및 교육 인프라 등

산업체

 - 인재채용
 - 홍보수단 등

학부모

 - 대학이미지
 - 지역대학으로서의 역할 및 효과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