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기획평가단
부경대학교 학생기획평가단은 대학교육 전반에 대한 재학생의 다양한 의견 수렴 및 개선방안을 도출하여 지속적인 교육의 질 제고를 위한 학교와 학생 간 소통의 가교 역할
학생 중심 환류 체계의 제도적 기반 마련 |
기본자격
- 해당 학기 본교 학부 2~4학년 재학생(외국인 유학생 포함)
- 전체 또는 직전 2개 학기의 성적 평점 평균이 2.5 이상인 자
- 소속 단과대학장 또는 해당 부서장의 추천을 받은 자
운영 개요
- 활동기간 : 매년 9월~11월 ※사전교육은 8월 말 시행
- 선발대상 : 본교 학부 2~4학년 재학생 1~3명으로 이루어진 팀 단위 선발. (외국인 유학생 포함)
- 선발방법 : 학부(과)·전공별 또는 부서 자체 기준에 따른 선발 및 추천
- 주요역할
· 교육 전반에 대한 학생 의견 수렴 및 결과 제출 (질문지 제공)
· 평가단 운영 계획 및 가이드 준수에 따른 참여 및 활동
· 평가단 운영 활성화를 위한 제안 및 기획
활동내용
- 오리엔테이션 및 사전교육 필수 참석(8월 말)
- 팀 활동 계획 수립
- 소속 학과의 학생 의견 수렴(인터뷰), 결과보고서 작성 및 제출, 활동 UCC제작 및 제출
- 중간보고회 및 최종보고회 참석 등
참여혜택
- 활동에 따른 활동 장학금 지급
- 수료자 : 활동 장학금 + 총장 명의 수료증
- 우수팀: 심사를 통해 우수 팀으로 선발된 경우 총장 명의 상장 및 상금 지급 (결과보고서 & UCC심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