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2학기부터 사회봉사 교과목 운영방법 | |||||||||||||||||||||||
작성일 | 2024-08-02 | 조회수 | 179 | ||||||||||||||||||||
---|---|---|---|---|---|---|---|---|---|---|---|---|---|---|---|---|---|---|---|---|---|---|---|
첨부파일 | (붙임1)2024-2학기 사회봉사 교과목 운영 안내.hwp (붙임2)사회봉사 교과목 운영시스템 매뉴얼(학생용).hwp (붙임3)사회봉사 교과목 운영세칙(일부개정 2024.02.22.).hwp | ||||||||||||||||||||||
1. 2023학년도 1학기부터 사회봉사 교과목의 효율적인 운영과 실적 관리를 위해 「사회봉사 교과목 운영시스템」을 구축하고, 수강신청 후 교과목 이수 절차를 이행한 학생에 대해 학점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수강학생들의 교과목 이수를 돕기 위해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참고하여 수업에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교과목명: 사회봉사(Ⅰ), 사회봉사(Ⅱ)
나. 교과목 이수 절차: 수강신청 ▶ 봉사 소양 및 안전교육(LMS) ▶ 봉사계획서 제출 ▶ 봉사활동(중간점검) ▶ 활동보고서 제출 ▶ 종합평가 및 학점부여
다. 「사회봉사」 교과목 운영 관련 학사일정(※ 학사일정 변경 시 수정될 수 있음)
라. ?사회봉사 교과목 운영시스템? 사용방법 1) 접근경로: 학사행정정보시스템-학사정보-성적-성적인정 2) 시스템 사용자 매뉴얼: 학생용 [붙임 2] 및 교수용 [붙임 3] 참고
마. 협조사항 1) 교내 봉사활동 운영 부서에서는 봉사참여 학생에 대한 사전 수강신청 지도 실시 요망 2) 봉사활동(PKNU사회공헌봉사단, I-Friend, 농어촌봉사활동 등)을 계획하고 있는 부서에서는 활동 시작 전에 사회봉사리더십센터와의 협의(1365포털 인정 처리절차* 확인) 필요 * 사회봉사리더십센터-1079(2024. 6. 12.) “1365자원봉사포털 공적 봉사실적 인정절차 안내” 공문 참고 3) 교과목 운영 관련 학사일정을 참고하여 봉사활동 후 즉시 인정처리 절차를 수행하여 1365포털의 봉사활동 실적인정서 발급이 지연되는 사례가 없도록 신속처리 요망
붙임 1. 2024학년도 2학기 사회봉사 교과목 운영 안내 1부. 2. 사회봉사 교과목 운영시스템 매뉴얼(학생용) 1부. 3. 사회봉사 교과목 운영세칙(전문) 1부. 끝. |
다음 | [필독]2024-2학기 자원특화대학 장학금 관련 전공교과 및 비교과 기준 안내 |
---|---|
이전 | 자원특화대학 국제 광업 자원 박람회 신청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