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제7기 학생기획평가단 모집 공고
교육역량혁신센터에서는 대학교육 전반에 대한 재학생의 의견수렴을 위해「2025학년도 제7기 학생기획평가단」을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
○ 학생기획평가단이란?
; 대학 교육 전반에 대한 교육수요자인 학생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그 결과를 대학에 전달하는 임무를 수행하도록 위촉되어 활동하는 자
* 교과 및 비교과 교육과정, 학사제도, 교육환경 등의 대학 교육 전반에 대한 학생 관점의 객관적이고 다양한 의견 및 개선사항 도출 |
1. 개요
□ 목적
○ 우리 대학의 교육 전반에 대한 질 개선을 위해 본교 학부 재학생의 의견수렴을 위한 학생기획평가단 운영
□ 2025학년도 학생기획평가단 배정인원 현황
○ 선발팀 수: 총 100개 팀(1~3명 구성)
1. 단과대학별 선발 팀 수(총 88팀*) [붙임 참조]
* 학부(과)?전공별 1팀 배정(단, 1학년만 있는 경우 및 인원수 작은 경우 제외)
|
구분 |
인사대 |
자과대 |
경영대 |
공과대 |
수과대 |
환해대 |
정융대 |
미융대 |
글자전* |
합계 |
|
팀수 |
15 |
6 |
6 |
22 |
10 |
7 |
13 |
5 |
4 |
88팀 |
|
* 글로벌자율전공학부는 내국인 재학생 1팀, 외국인 유학생 3팀 선발 |
2. 부서별 선발 팀 수(총 4팀)
|
구분 |
학생복지과 |
부경언론사 |
대외협력과 |
국제교류부 |
합계 |
|
팀수 |
1 |
1 |
1 |
1 |
4팀 |
3. 자유전공학부(유형1, 2) 선발 팀 수(총 8팀)
|
구분 |
인사대 |
자과대 |
경영대 |
공과대 |
수과대 |
환해대 |
정융대 |
학부대학
(자유전공학부) |
합계 |
|
팀수 |
1 |
1 |
1 |
1 |
1 |
1 |
1 |
1 |
8팀 |
□ 지원자격
○ '25학년도 2학기 기준, 본교 2학년~4학년 재학생 팀(1인~3인 구성)
○ 직전 2개 학기의 전체 성적 평점 평균이 2.5 이상*
* 직전 학기 학사경고자 지원 불가
○ 자유전공학부(유형1, 2)는 1학년 선발 ※ 단, 1학기 성적이 2.5이상 학생 선발
○ '25학년도 2학기,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가능자
○ 소속 단과대학장 또는 해당 부서장의 추천을 받은 자
2. 활동 내용
○ 소속 학부(과)?전공 학부생(2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재학생 의견수렴
|
구분 |
주요내용 |
비고 |
|
OT 및 사전교육 |
? 운영 계획, 면담 문항, 면담 방법 및 장소 등 안내
? 교육과정 설명 – 교육혁신과(다전공, 비교과 등), 학부대학(교양교과목 등) 협조
? 부서/단대별/자유전공학부 대표 선발 |
일시: 2025. 9. 5.(금),
10시 30분
장소: 부경컨벤션홀 |
|
계획서 제출 |
? 팀별 활동계획서 작성 및 제출 |
(팀장) 팀원별 활동계획서 및 활동보고서 제출, 팀별 활동 및 팀원 관리, 단대별 활동 협조, 보고회 발표, 업무담당자와 중간 가교 역할 등
※ 불성실할 경우
팀장 교체 가능 |
|
활동 |
인
터
뷰 |
? 팀별 활동 참여(중간 진행상황 공유, 의견조율 등)
? 소속학과 대상 의견수렴 활동
- 팀별 1:N(1∼3명) 20명 이상 대면 인터뷰 |
|
비
교
과 |
? 팀별 비교과 이수시간 10시간 이상 참여(팀원 합산)
? 팀원별 1개 이상 비교과 참여 및 모니터링(개선안 도출)
? 단대/학부(과)?전공 별 인터뷰 대상자의 비교과
프로그램 개선 요구사항 수렴 |
|
최종
결과 제출
(보고서, UCC) |
? 팀원별 학생 면담 결과보고서 제출 및 비교과 교과목 참여 및 모니터링 결과보고서(인터뷰 문항지 활용)
? 인터뷰 대상자 비교과 프로그램 개선 요구서
? 팀당 활동 보고서 제출, 활동과정 UCC(3분 이하) 제작 제출 |
|
보고회 참석 |
? (중간보고회) 중간 결과 발표, 활동 과정 논의 등
? (최종보고회) 우수팀 시상, 수료증 배부 등 |
중간보고회 및
최종보고회 발표 |
|
만족도 조사 |
? 학생기획평가단 만족도 조사 참여 |
활동 종료시 |
3. 참여혜택
○ 총장 명의 임명장 / 수료증 및 활동 장학금(팀별 450,000원) 지급
- 수료 및 장학금 지급 기준(※팀 기준)
|
구분 |
면담 인원 |
공통사항 |
활동장학금 |
상격 |
|
수료 |
20명 이상 |
? 오리엔테이션 및 중간/결과 보고회 참석
? 학생기획평가단 만족도 조사 참여
? (팀당) 2학기 비교과(10시간 이상) 참여, 활동계획서 및 활동보고서, UCC 제작
? (팀별) 면담결과보고서, 비교과 팀원당 1개 이상 참여 및 모니터링 결과보고서(인터뷰 문항지 활용) |
450,000원 |
- 총장 명의 수료증,
- 비교과 이수 30시간
인정 |
|
미수료 |
13명~19명 |
300,000원 |
해당 없음 |
|
6명~12명 |
150,000원 |
|
5명 이하 |
해당 없음 |
※ 불성실한 활동(면담인원 미충족 등)이거나 최종 결과보고서 미제출 때 기준에 따라 수료증 미수여 및 장학금 차등 지급(또는 미지급)될 수 있음
○ 학생기획평가단 우수상 선발
- 선발 인원: 총 16팀 ※ 대상(1등) 1팀, 우수팀(2등) 3팀, 장려팀(3등) 5팀, 특별상(4등) 7팀
- 시상 내역: 시상금* 및 총장 명의 상장 지급
* 대상(1등) 300,000원, 우수상(2등) 200,000원, 장려상(3등) 150,000원, 특별상(4등) 50,000원 지급
○ 비교과 이수시간 30시간 부여
4. 신청 기간 및 방법
○ 학생 신청 기간: 소속 학부(과)?전공 또는 관련 부서 공지사항 참조
○ 제출서류: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동의서
○ 오리엔테이션 및 사전교육
- 일시: 2025년 9월 5일(금) 10:30 ~ 12:30
- 장소: 부경컨벤션홀
5. 향후 일정(※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일정 |
주요내용 |
|
2025. 8. ~ 8. 14.(금) |
? 학생기획평가단 선발, 비교과 등록 및 오픈 채팅방 개설 |
|
2025. 8. 20.(수)~9. 5.(금) |
? 학생기획평가단 선발 명단 대학 홈페이지 공시 |
|
2025. 9. 5.(금) |
? 학생기획평가단 오리엔테이션 및 사전교육
? 임명장 수여 및 단과대/부서 및 단과대학별 대표 선발 |
|
2025. 9. 5.(금)~11. 14.(금) |
? 학생기획평가단 활동(20명 이상 면담 및 의견수렴)
? 중간보고회 개최, 활동계획서 및 활동보고서 및 면담 의견 결과보고서 및 UCC 제출 |
|
2025. 12. 22.(월)~12. 24.(수) |
? 활동 우수 학생 선발 및 결과보고회 개최 |
|
2025. 12. 말 |
? 분석 결과 보고서 전 부서 공유 |
※ 상기 일정은 학사일정 등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6. 문의처 교육역량혁신센터(☎ 051-629-7664) e9521728@pkn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