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경대학교 | 국립부경대학교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단 (PKNU YTP GTEP)
GTEP 사업단
인사말

GTEP 사업단

인사말

국립부경대학교 GTEP 요원들은 미래의 무역왕입니다.

안녕하십니까. 국립부경대학교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단장입니다.

저희 사업단은 지난 2022년부터 지역사회 맞춤형 무역전문가 양성사업(YTP)를 시작하였고, 2024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운영하는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GTEP)으로 확대 발전하였습니다. 

저는 YTP와 GTEP의 차이점을 생각하면 오다 에이치로 선생님의 만화, 에니메이션 원피스를 생각하게 됩니다. 원피스는 세계 최고의 보물을 찾기 위해 바다로 모험을 떠나는 해적 몽키 D. 루피와 그의 동료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이 만화 원피스에서 주인공 일행이 처음 탑승하는 선박이 고잉메리호이고 나중에 위대한 항로에서 새롭게 기함이 되는 선박이 싸우전드 써니호 입니다. 저는 YTP가 고잉메리호와 같다고 생각하며, GTEP이 싸우전드 써니호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고잉메리호는 몽키 D. 루피가 이스트블루에서 자신들의 동료를 모으고 위대한 항로에 도전하기까지 사용하는 배입니다. 아주 작은 배이고 원양 항해에는 어울리지 않는 배이지만 동료들을 지키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기까지한 기적의 선박입니다. 지난 2022년부터 국립부경대학교 국제통상학부 사업으로 시작한 YTP 역시 미약한 시작이었지만 청년무역전문가가 되겠다는 의지 하나만으로 기적의 성과를 거두었고 저희 사업단이 GTEP으로 성장하는데 그 초석이 되었습니다. 저희 국립부경대학교 GTEP 사업단은 사업단 명칭에 YTP라는 이름을 남겨두어 사업의 연속성과 성과를 계승하고자 합니다. 

고잉메리호와 다르게 싸우전드 써니호는 초일류 조선공과 최고급 재료를 사용하여 건조한 특급 선박입니다. 싸우전드 써니호처럼 국립부경대학교 GTEP 사업단은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최고의 프로그램과 초일류 수준의 교육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한국무역협회 등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다양한 무역실무 교육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부산경제진흥원과 협업을 통해서 부산광역시 통상지원단 활동을 수행하여 실질적인 현장실습 경험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아마존 등 전자상거래 실습을 진행하여 온라인 비즈니스에 대한 감각을 키우게 될 것입니다. 지역특화 지역인 동남아를 비롯한 전 세계 여러 곳의 해외전시회 박람회에 파견되어 협력기업의 상품과 제품을 소개하고 현장마케팅을 진행하게 될 것입니다. 그 외에도 유사사업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다양한 기회들을 제공할 것입니다. 몽키 D. 루피가 싸우전드 써니호를 타고 위대한 항로로 나아가며, 미래의 해적왕을 꿈꾸었듯이 우리 국립부경대학교 GTEP 요원들은 GTEP이라는 특급 프로그램을 통해서 미래의 무역왕이라는 꿈을 꿀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여전히 아직도 '세상은 꿈꾸는 자의 것이다'라는 말을 믿습니다.
국립부경대학교 학생들이 여러 학우들과 함께 GTEP 이란 배를 타고 미래의 무역왕이되는 꿈을 꾸길 바랍니다. 
우리 국립부경대학교 GTEP 요원들이 동료들과 함께 힘을 모아 앞으로 나아간다면 그 어떤 무역장벽도 그 어떤 무역분쟁도 그 어떤 글로벌공급망위기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겨낼 수 있습니다. 극복할 수 있습니다.

우리 국립부경대학교 GTEP 사업단은 구성원 모두의 꿈을 모아서 용기를 내서 도전할 예정입니다. 
우리를 부르는 내일의 희망을 향해서 달려갑시다. 
끝없이 펼쳐진 드넓은 세계로 나아갑시다. 
우리 국립부경대학교 GTEP 요원들은 모두 미래의 무역왕입니다.

PKNU YTP GTEP 사업단장 안태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