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메일 및 구글앱스
웹메일 이용안내
웹메일 계정(ID) 신청 안내
- 학내 교직원 및 교수님들이 웹메일 신청ㆍ사용할 수 있도록 계정(ID)을 발급해드리고 있습니다.
- 웹메일 계정(ID) 발급 신청 및 발급 승인
부경대학교 웹메일에 접속한 후 회원가입버튼을 클릭하여 안내에 따라 계정을 신청- 신청절차
- 웹메일 서버 접속 : http://mail.pknu.ac.kr
- 웹메일 초기화면에서 회원가입 버턴 클릭
- 웹메일 서비스 이용자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동의 체크
- 사용자 인증 : 교번 및 비밀번호 입력 ⇒ 확인 ⇒ 사용자 인증 여부 확인
※ 사용자 인증이 안될 경우 관리자에게 문의 - 기본정보 입력 ⇒ 확인
- 계정(ID) 신청 완료
- 계정(ID)발급승인
- 인증된 사용자인 경우 즉시 계정 발급
- 신청절차
웹메일 주요 기능
- 대용량메일 발송 기능 제공
- 대용량메일 첨부파일 보관기간은 15일이며 자동 삭제됩니다.
- 메일미리보기, 일정관리 등 사용자 편리기능 제공
웹메일 운영정책 바로가기(클릭)
웹메일 용량 증설 신청서(.hwp)(클릭)
인증요청 방법 바로가기(.pdf)(클릭)
웹메일 사용 TIP
웹메일에서는 대용량 메일을 발송할 수 있음에 따라 발신자가 수신자의 메일 저장공간의 크기에 관계없이 대용량 메일을 첨부하여 발송할 수 있다. 첨부파일을 전송함에 있어 다음사항을 알아두면 수신자에게 메일을 신속하게 보낼 수 있으니 참조바랍니다.
※ 첨부파일의 일반메일과 대용량메일 구분
구분 | 첨부파일사이즈 | 비고 |
---|---|---|
일반메일 | 0~20MB | 20MB 넘으면 자동으로 대용량메일로 전환 |
대용량메일 | 20MB 이상 ~ 5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