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학기 수강정정 기간 및 수강취소 기간 안내 | |||||||||||||
작성일 | 2023-02-22 | 조회수 | 17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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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 [붙임1] 수강신청정정원.hwp | ||||||||||||
경영학부 학생들에게 수강정정 및 증원, 수강신청 취소에 대해 공지 드립니다. 경영학부는 학부 특성상 재적생 수가 전교에서 가장 많습니다. 약 천명에 해당하는 재학생들이 학과 사무실로 전화를 한번씩만 하더라도 업무를 할 수 없는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학부를 이해해 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아래 공지 사항을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문의 사항이 있을 시 연락 바랍니다. - 수업 및 수강 관련 문의: 051-629-5717 / tkd0832@pknu.ac.kr
※ 재무관리 105 /106 분반 이유경 교수님 메일주소: yukyunglee@pknu.ac.kr ※ 아래 과목은 담당교수님 변경 예정입니다.수업시간과 요일은 동일합니다. 학사관리과에 담당교수님 변경 요청한 상태이며, 수강정정기간 시작 전까지 변경 완료 및 강의계획서 탑재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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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수강 정정 및 증원 1) 기간: 2023년 3월 2일(목) - 3월 8일(수) 18:00 2) 유의사항 ① 수강 정정 기간이 시작되기 전, 미리 교수님께 추가수강신청 허락 요청 메일을 보내어 허락을 받아도 됩니다. 다만 추가수강신청 관련하여 교수님께 허락받은 메일을 담당 조교에게 보내는 것은 정정기간에만 보내셔야 합니다. ② OCU/KCU 교과목은 타대학 교과목으로 사용료가 별도 부과되니 해당 컨소시엄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사용료 미납하고 수강취소하지 않으면 F처리) ③ 수강정정기간에는 교과목 담당 교수님의 허락없이 수강취소 가능합니다. ④ 휴학자의 수강신청내역 삭제 - 2023. 1. 6.(금)까지 휴학 중인 경우: 2023. 4. 5.(수)[수업일수1/3선] 까지 복학등록하지 않을 시 수강신청 내역 삭제 - 2023. 1. 9.(월)부터 휴학 신청한 경우: 2023. 2. 28.(화) 오전 12시까지 복학등록 하지 않을 시 수강신청 내역 삭제
3) 추가수강신청 방법 ① 학생이 수강을 희망하는 교수님께 추가 수강신청 허락 요청 메일 발송 혹은 면담 요청 ② 교수님의 답장을 받은 후 해당 화면 캡쳐하여 수강 정정 기간 내에 조교 메일로 제출(tkd0832@pknu.ac.kr) 또는 붙임파일의 수강정정 신청서 작성하여 서명 받은 후 학부 사무실 직접 제출 ③ “수강 신청 진행하시면 됩니다.” 문자 받은 후 포털에서 학생이 직접 수강신청 진행하시면 됩니다. 수강 정정 기간에 추가 수강신청은 문자를 받은 당일에만 가능합니다. ※ 수강정정 기간 내 담당조교선생님께 메일 보낸 후 2일이 지나도 문자를 못 받았을 경우 사무실로 전화 바랍니다.
2. 수강신청 취소 1) 기간: :2023년 3월 9일(목) - 3월22일(수) 09:00-18:00 ① 해당 기간에는 교과목 담당 교수님의 취소 허락 없이 취소 승인 불가 ※ ② 3과목 이내만 수강취소 가능 2) 방법 ① 수강취소 희망 교과목 담당교수님께 수강취소 요청 허락 메일 혹은 수강취소확인서 작성하여 면담을 통해 허락 필요 ② 학사행정정보시스템에서 수강취소 신청 후 신청서 출력 ③ 수강취소 신청서와 교수님 허락메일 조교 메일로 발송(tkd0832@pknu.ac.kr) 또는 수강취소 신청서 출력하여 교수님 서명 직접 받아 학부사무실 제출 ④ “수강취소 학과승인 완료되었습니다.” 문자 받은 후 학생이 직접 포털에서 확인 필수 3) 유의사항 ① 담당교원 승인자료 미제출 시 수강취소 처리 불가(계속 결석 시 F처리) ② 수강취소 후 이수학점이 12학점 미만인 경우 다음 학기의 성적우수 장학생 선발 대상에서 제외 ③ 수강취소로 인한 등록금은 환불하지 않음(단, 9학기이상 수강자 및 미래융합대학 최소신청학점 초과자의 학점 제외) ④ OCU/KCU 교과목은 시스템 사용료가 별도 부과되며, 미납 시 F학점 처리되므로 수강취소 신청 시 각별히 유의 요망 (시스템 사용료 납부 관련 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⑤ 수강취소 승인을 받은 학생은 학점이월제도 대상에서 제외
4) 절 차 ① 학생포털 접속[전산] : (경로) 학사행정정보시스템 → 수강 → 수강변동 → 수강취소 신청 ② 수강취소 신청[전산]: 수강 교과목 선택 → 취소사유 입력 → 수강취소 신청 → ※ 신청서출력 ③ 교과목 담당교수 승인 - 학생은 교과목 담당교수의 강의계획서 상의 이메일로 수강취소 관련 상담 요청 또는 취소신청서를 제출하고 담당교원은 승인여부 회신 * 회신이 늦거나 강의계획서 상 이메일 부재 시 개설학과 문의 - 단, OCU/KCU 교과목은 담당교수 확인없이 취소 신청서 소속 학부(과) 제출 ④ 학부(과) 승인 - 학생은 교과목 담당교원의 승인증빙자료와 취소 신청서를 학생 소속 학부(과) 조교 제출 - 학부(과)에서는 승인 및 과목취소 전산처리 ⑤ 처리결과 확인[전산] - 학생 본인이 처리결과 확인[학사행정정보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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