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경대학교 | 국립대학육성사업

소식지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대학혁신지원사업] 부경대 교과활동을 증명하는 대학판 학교생활기록부 ‘올인원 성적증명서’ 이달부터 발급 예정
작성일 2022-08-10 조회수 92
첨부파일
부경대 교과활동을 증명하는 대학판 학교생활기록부 ‘올인원 성적증명서’ 이달부터 발급 예정

부경대, 학점에 공모전?취창업 등 비교과 실적도 성적증명서로 공인

[베리타스알파=정우식 기자] 부경대는 교과활동을 증명하는 학점과 성적은 물론, 공모전, 취/창업활동, 봉사활동 등 비교과활동까지 증명하는 성적증명서를 이달부터 발급한다고 8일 밝혔다.

지금까지의 대학 성적증명서는 수강 교과목과 성적, 학점, 평점, 백분율 등이 한 쪽짜리 문서로 출력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이 때문에 학생이나 졸업생들은 기업 채용 서류전형에 응시할 때 자신의 역량을 증명하기 위해 성적증명서를 비롯해 공모전 참가 내역이나 취?창업 특강 이수 내역, 진로 및 봉사활동 내역 등의 증명서를 따로 준비해야만 했다.

부경대가 올해부터 발급하는 성적증명서에는 전공, 교양과 같은 교과 성적은 물론, 다양한 비교과 활동들이 학습역량 진로심리 취창업 기타 등 4개 분야로 나뉘어 과정명과 주요활동내용, 이수시간, 유형, 활동기간 등으로 기재된다. 학생들의 활동량에 따라 4~5쪽, 혹은 그 이상의 분량으로 성적증명서가 출력되며, 기재된 모든 활동이 학교로부터 공인된다.

이를 위해 부경대는 학내에서 운영 중인 180여 개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합 지원하는 플랫폼 '웨일비' 구축을 완료하고 올해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학생들이 전공이나 교양과목 수강신청을 하는 것처럼 이곳에서 다양한 공모전, 취?창업활동, 봉사활동 등을 신청하고 모든 활동을 마치면 이수내역이 성적증명서에 자동 연계, 표기되는 방식이다.

부경대 김영목 학생처장은 "부경대 성적증명서가 교과성적은 물론 대학에서 활동한 많은 활동 정보를 취합해 학생들의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며 융/복합적인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출처: 베리타스 2022.6.8. 정우식기자
다음 [국립대학육성사업] 부경대, 2022년 여름수산학교 개최
이전 부경대, 정부부처 협업 인재양성사업 2개분야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