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내가 원하는 융복합 교양교과목 공모전' 신청자 모집 안내 | |||||||||||||||||||||
작성일 | 2024-05-13 | 조회수 | 21 | ||||||||||||||||||
---|---|---|---|---|---|---|---|---|---|---|---|---|---|---|---|---|---|---|---|---|---|
첨부파일 | [붙임1] 공모전 참가 신청서 및 제안서(서식).hwp [붙임4] 2024학년도 교양교육과정(참고).pdf [붙임5] PKNU 6대 핵심역량 설명자료(참고용).pdf | ||||||||||||||||||||
□ 공모전 개요 ? 공모명: 2024학년도 내가 원하는 융복합 교양교과목 공모전 ? 참가대상 - 유형1: 국립부경대학교 학부 재학생(팀 또는 개인) - 유형2*: 국립부경대학교 학부 재학생(팀 또는 개인) + 지도교수(전임교원)
□ 공모전 개요 * 유형2로 지원한 경우 팀 구성은 5명 이내로 가능, 가점(5점) 부여 1. 2024학년도‘균형교양’의 3대 영역*에 해당되는 교과목 * 3대 교과영역: 인간문화, 사회역사, 자연과학기술 2. 융복합 교양교과목
3. 4차 산업혁명 등 최근 사회적 추세, 시대적 상황을 반영할 수 있는 교과목 ※ 단, 기존 교과목·전공교육과 유사한 교과목 개발 및 실습 위주의 교과목 지양
? 가점(5점) 부여 항목 가. 핵심역량 중 사회적실천, 협력적소통 영역에 해당되는 교과목 나. 교수-학생, 학생 간 상호작용을 활성화할 수 있는 교육 내용으로 구성된 교과목 다. 지역사회-산업-대학(지·산·학) 등과 연계한 실생활 문제해결 교과목 라. 미래산업(SW, AI 등)의 변화, 학생 수요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교과목 마. 지속가능한 사회적*·환경적** 측면의 교육내용을 반영한 교과목 * 사회적 측면: 평등, 지식교류(지역사회 환원), 교육적 영향력, 고용가능성, 삶의 질 등 ** 환경적 측면: 환경의 지속가능성, 환경교육, 환경연구 등 ? 접수기간: 2024. 5. 13.(월) ~ 6. 21.(금) 15:00까지 ? 신청방법 - 웨일비(whalebe.pknu.ac.kr)시스템 → 비교과 프로그램 → 신청 - 신청서 및 제안서 등 서식 다운로드 후 내용 작성하여 담당자 메일로 제출 (als282@pknu.ac.kr) ? 제출서류: [붙임1] 공모 신청서 및 제안서 등 ? 세부내용 - 이수시간: 총 4시간 - 주요활동: 교양교과목을 스스로 개발, 제안하여 기획력과 창의력을 발휘함으로써 교양교과목 다양화에 기여 -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1) 만족도 조사 실시: 2024. 5. 13.(월) ~ 7. 10.(수) 기간 중 실시
2) 평가방법: 비교과 교육과정 만족도 조사 공통문항 활용(웨일비)
□ 심사 및 선정
|
다음 | 2024-1학기 학생설계전공 신설 및 변경 신청기간 변경 안내 |
---|---|
이전 | 2024-1학기 (재)부경대학교발전기금재단 정효택장학생 선발 안내(접수기간 연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