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2024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계획 알림 | |||||||||||||||||||||||||||||||||
작성일 | 2024-09-30 | 조회수 | 79 | ||||||||||||||||||||||||||||||
---|---|---|---|---|---|---|---|---|---|---|---|---|---|---|---|---|---|---|---|---|---|---|---|---|---|---|---|---|---|---|---|---|---|
첨부파일 | 2024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계획(공지용).hwp (붙임1) 학위청구논문 및 논문대체실적 심사 신청자 명단.xlsx (붙임2)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추천명단.xlsx (붙임4)심사 결과보고서 등 서식.zip (붙임5) 학위청구논문 작성법(일대원).hwp (붙임6) 논문심사신청 및 심사결과 등록 등 업무처리 방법.pdf | ||||||||||||||||||||||||||||||||
2024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계획 알림
▣ 주요일정
2024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환경공학전공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 제출서류를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 논문심사 신청에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주요일정 1) 학위청구 논문심사 신청 : 2024.10.08.(화) ~ 10.11(금), 학사행정정보시스템 신청 후 학과사무실로 서류 제출 2) 논문발표 및 심사 : 2024.11.01.(금) ~ 12.06.(수) 3) 논문 완성본 제출 : 2025.01.13.(월) ~ 01.17.(금) 나. 신청안내 1) 학위청구 논문심사 신청 ① 신청자격 ○ 기수료자 또는 25년도 2월 수료예정자로 외국어 및 종합시험에 합격한 자 ○ 2015학년도 이후 신입학한 박사과정 심사 신청자의 경우 학과(전공)의 최초 심사일 기준 한국연구재단 등재 (후보)지 이상 국내·외 학술지에 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서 1편 이상 논문을 게재 완료한 자 ② 신청방법 ○ 학사행정정보시스템에서 심사신청 후 논문심사신청서를 출력하여 제출서류와 함께 학과사무실로 제출 (절차) 부경포털 → 학사행정정보시스템 → 대학원학사 → 졸업 → 졸업논문관리 → 졸업논문신청 ③ 심사 신청자 제출서류 (10.15(화) 14시까지) ▶공통 ○ 학위청구논문 및 논문대체실적 심사 신청자 명단 1부(붙임1) ▶ 학위청구논문 ○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서(※포털 신청 후 출력) ※ 지도교수 추천 및 학위논문 연구윤리 준수 서약을 심사신청서에 통합함. ○ 심사료 입금증 ○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추천명단 1부(붙임2) ※논문 대체 심사 신청자와 심사위원이 변경되지 않는 심사기간 연장자의 경우 심사위원 추천명단 제출 불필요 ★타기관소속 심사위원은 붙임2 파일 내 서식2 sheet 내용(성명/주민등록번호/근무처/은행명/계좌번호 등)도 필수로 작성★
▶ 청구논문 대체실적 ○ 석사학위 청구논문 대체 신청서(최초 신청자만 해당) 및 심사신청서(붙임3)
④ 심사료 및 납부방법 ○ 심사료 : 석사 100,000원, 박사 300,000원 ○ 납부계좌 : 수협 705-01-343791 [예금주 : 부경대학교] ○ 납부기간 : 2024.10.11.(월)까지 ※ 심사료는 신청 기간 내에 입금하여야 하고, 반드시 신청자 본인의 ‘학번’ 또는 ‘학번(성명)’으로 입금하여야 함. ⑤ 심사위원회 구성 ○ 석사: 총 3인 (위원장 1인, 위원 2인) ○ 박사: 총 5인 (위원장 1인, 위원 4인) ○ 심사위원 자격 - 본교 전임교원 또는 박사학위를 소지한 내 · 외부인사 ※ 박사과정의 경우 2명 이상을 다른 학과 소속 또는 외부인사로 구성해야 함 (타기관소속 심사위원은 성명/주민등록번호/근무처/은행명/계좌번호 필수) ※ 연구년 및 장기 국내·외 출장, 파견 중인 전임교원도 논문심사가 가능한 경우 심사위원으로 참여 가능
가. 학위청구논문 심사서류(※ 심사 전까지 학과사무실로 제출) 1) 심사(발표)용 논문 : 석사(3부) / 박사(5부) ○ 학문분야별 권위있는 학회지의 기술 Style에 따라 작성(원칙) ○ 학위청구논문 작성법(붙임5)은 참고용으로 하되, 전체적인 형식 유지, 필요에 따라 편집 가능 2)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출력물 1부 ○ Turn it in 또는 카피킬러 프로그램을 통해 검사실시 후 출력 ※ 학과별 유사도 또는 표절률에 대한 통과기준은 없음(심사위원회 판단사항) 3) 논문 제출자격 증빙 실적 1부 (박사과정, 공동학위과정 이수자에 한함) 나. 심사결과 제출서류 (발표(심사) 후 제출) ○ 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 관련 실적내역(박사과정, 공동학위과정) ○ 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 심사조서 및 증빙자료(박사과정, 공동학위과정) 다. 논문 완성본 제출 : 2025.1.13.(월) ~ 1.17.(금) 1) 제출목록 ① 학위논문 완성본 2부 ※ 석사: 회식 레자크지 / 박사: 흑색 클로스 양장 ② 온라인 파일 제출확인서 1부(※ 전자도서관에 논문 파일 제출 후 출력 가능) ※ 학사행정정보시스템에 입력한 제목과 논문 완성본의 제목이 반드시 일치 해야함. ★ 학위논문 파일 온라인 제출 방법 (문의처: 도서관 ☎ 629-6715) ○ 학교홈페이지 → 도서관 → 학위논문파일제출 → 도서관 관리자 승인완료 후 제출확인서 출력 2) 제출방법 : 제출목록 ①, ②번을 학과사무실로 원본 제출
-------------------------------------------------------------------------- 자세한 사항(공지용) 및 제출서류 서식(붙임1~4) 등은 첨부파일 확인 바랍니다.
|
다음 | [학부] 2024학년도 동계방학 현장실습 프로그램 운영 안내 |
---|---|
이전 | [학부] 2024학년도 2학기 캡스톤/어드벤처디자인 지원금 지원사업 추가지원금 및 2차 모집 신청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