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센디 채용공고 | |||
작성일 | 2024-09-23 | 조회수 | 50 |
---|---|---|---|
첨부파일 | |||
센디는 운송시장의 혁신과 IT결합을 통해 화물 운송업의 문제를 해결하며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화물용달 플랫폼입니다. 화물운송 시장은 큰 규모에 비해 낙후되어 있습니다. 불필요한 중간 거래 단계가 많고, 오래된 거래 방식으로 인한 비효율이 큰 시장입니다. 운송 서비스를 받는 화주와 제공하는 차주 모두 만족하지 못하는 거래가 지금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다단계 주선 구조와 정보비대칭 문제로 인한 화물운송시장의 사중 손실 발생 - 기존 화물운송시장은 고착화된 물류 프로세스로 인해 다음과 같은 다단계 주선 구조를 거치게 되며, 주선에서 발생하는 수수료를 차주가 부담하게 됨 - 전체 운송의 70%가 2단계 이하의 주선, 26%가 3단계 이상의 주선이 발생하고 있음. (※ 2단계 이상 주선은 불법)
* 8조원에 달하는 개별/용달화물 운송 시장의 디지털 혁신 시도 복잡한 화물 운송 거래 단계 2 ~4 단계를 기술을 이용하여 줄이고 화주 차주를 직접 연결 주선 수수료를 10% 수준으로 하향함으로써 화주 및 차주에게 추가적인 value add 가능 ? 화주 편리한 오더 접수 모바일 웹, 화물 운송 현황 온라인 관제 온라인 자동 정산 등 ? 차주 투명하고 적시성 있는 정산으로 운임 지급 지연 문제 해소 * 비정기 물류 운송 노하우를 보유한 경영진과 팀원 ? 기존 이사모아' 서비스를 통해 가장 난이도가 높은 이사 물류를 처리한 경험을 보유하였으며 165 여개 회사의 화물을 운송한 경험을 통해 축적한 데이터를 내부 개발 역량에 반영 * 화주 및 차주의 방대한 운송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의 성장 가능성 ? 화물 운송 시장은 오프라인에서 인력의 중간 개입 없이 업무 처리가 불가능하고 화주와 차주의 정보를 별도로 수집하기 어려운 구조 ? 접수 배차 운송 정산에 이르는 전 과정을 온라인화하여 인력 개입 없이 자동 처리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으며 , 향후 기업 화주 및 농산물 도매 운송 수행이 본격화될 경우 스케쥴 배차 및 AI 매칭 기능 고도화에 필요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수집 및 고도화 목표 * 국토교통부에서 지정하는 국토교통형 예비사회적기업 선정 (유형: 창의혁신형) ? 운송 사업자의 안정적인 일감 제공과 지역, 소상공인의 물류 비용 절감의 사회적 가치 창출 지향 ? 화물 운송 시장 정보 비대칭과 공정 시장 질서 확립을 추구 하며 체질 개선을 위한 화물 운송업 정상화 방안을 목표 [화물 운송 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체질 개선을 위한 화물 운송업 정상화 방안] (국토교통부) - 2023.2.6 (국토교통부 보도자료 참조) 아울러 아래는 센디 플랫폼에 관한 설명과 참조 내용 입니다. |
다음 | [모집] ?2024 영어말하기대회(English Presentation Contest)? |
---|---|
이전 | [모집] 2024년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저학년특화) 단기직업체험 4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