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학교 경영학박사
University of Colorado, Boulder 경영학석사
서울대학교 경영학석사
서강대학교 경제학사/경영학사
(현) 광고홍보학회 기획이사
(현) 한국전략마케팅학회 이사
(현)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편집위원
(현)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자문위원
(전) 아주대학교 경영대학 조교수
(전) 연세대학교 BK21+사업단 연구교수
(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연구소 책임연구원
(전) 한국기업평가 책임연구원
브랜드전략, 소비자심리/행동, 기부문화 및 기부자행동
브랜드전략, 마케팅관리, 소비자행동, 마케팅채널
1. | 박혜경, 전성률(2023). 노스탤지어 단서결합 유형과 인지적 자원 소모가 소비자의 노스탤지어 감정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경영학회지, 24(3), 343-366. |
2. | Jun, S. Y., Ju, T. W., Park, H. K., Lee, J. C., & Kim, T. M.(2023). Information Distortion in Word of Mouth Retransmission: The Effects of Retransmitter Intention and Source Expertise. Asian Business & Management, 22, 1848-1876. |
3. | Jun, S. Y., Park, H. K., & Kim, K. H (2022). The Effects of Nostalgia Marketing on Consumers’ Brand Extension Evaluation. Journal of Brand Management, 29(3), 271-286. |
4. | 박병규, 박혜경, 김태민, 정은경, 허종호(2022). 공공MCN을 활용한 해외문화홍보원의 한국문화PR 사례분석 및 정책적 시사점. 광고PR실학연구, 15(1), 61-86. |
5. | 김태민, 허종호, 박혜경(2021). 체화된 온도와 회피형 애착성향이 레트로 제품 선호에 미치는 영향. 무역연구, 17(6), 325-340. |
6. | Koo,M., Fishbach, A.,& Park, H.K.(2021). What To Say To Round Up More Donors, or Bigger Donations. Motivation Science, 7(3), 291-305. |
7. | 박혜경, 허종호, 김태민(2020). 소비자의 행복관이 브랜드개성 선호에 미치는 영향 : 애착유형의 조절효과. 전문경영인연구, 23(2), 117-136. |
8. | 김태민, 허종호, 박혜경(2019). 소비자의 시간관이 브랜드개성 선호에 미치는 영향:애착유형의 조절효과. 무역연구, 15(6), 467-486. |
9. | 허종호, 박혜경, 신봉섭(2019). 한정할인판매행사에서 가격할인율과 한정판매수량의 상대적 중요성: 조절초점성향과 마인드셋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소비자학연구, 30(5), 1-23. |
10. | Jun, S. Y., Kim, K. H., & Park, H. K.(2019). The Effect of The Preorder Strategy on Consumers' Product Choice: The Moderating Role of Product Experience and Payment Timing.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99, 80-86. |
11. | 정지범, 신봉섭, 박혜경, 허종호(2018). 스마트 디바이스 수용원인 및 시장세분화 연구: 통합기술수용모형 (UTAUT)과 개인 혁신성을 중심으로. 대한경영학회지, 31(1), 27-47. |
12. | 전성률, 김소라, 박혜경(2017). 브랜드 의인화 포지셔닝 유형이 소비자의 브랜드 평가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의 사회적 유대와 지각된 권력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소비자학연구, 28(6), 45-74. |
13. | Park, H. K., Shin, B. S., & Huh, J. H.(2016). Attractiveness of Discount Rate Versus Limited Quantity: The Moderating Effect of Temporal Distance. Asia Pacific Journal of Innovation and Entrepreneurship, 10(1), 122-133. |
14. | 박혜경(2016). 소비자는 언제 윤리적 제품을 구매하는가?: 제품 사용 상황과 브랜드 자아이미지 적합도를 중심으로. 경영컨설팅연구, 16(2), 15-23. |
15. | 허종호, 신봉섭, 박혜경(2016). 선행 브랜드확장과 추격 브랜드확장의 시장성과가 추격확장제품의 모브랜드에 미치는 반향효과.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6(5), 686-697. |
16. | 전성률, 박혜경, 김경호, 이호택(2016). 문화예술 후원활동(Mecenat)이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연구, 31(2), 1-23. |
17. | 전성률, 박혜경, 유민수(2016). 예산 유연성에 관한 연구 - 예산 설정 단계와 예산 지출 단계에서의 유연성. 소비문화연구, 19(1), 27-48. |
18. | 허종호, 전성률, 박혜경(2016). 추격 브랜드 확장 평가. 소비자학연구, 27(1), 123-138. |
19. | 전성률, 박혜경(2016). 자아해석과 노스탤지어 큐가 확장제품 선호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 27(1), 85-106. |
20. | 전성률, 김경호, 박혜경(2015). 메세나 활동이 기업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문화경제연구, 18(3), 1-24. |
21. | 전성률, 박혜경, 채령(2015). 메시지 유형이 발신자의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학연구, 26(5), 71-91. |
22. | 김경호, 박혜경(2015). 속성 조작가능성(attribute manipulativility)이 소비자의 선호에 미치는 영향. 광고학연구, 26(5), 7-25. |
23. | 김경호, 박혜경(2015). 항공사에 대한 추구 편익에 따른 시장세분화 연구. 한국항공경영학회지, 13(1), 83-103. |
24. | 전성률, 박혜경(2015). 영리기업과 사회적기업이 강조해야할 광고 소구점의 차이가 소비자의 구매의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 25(2), 139-160. |
25. | 박혜경(2014). 노스탤지어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이 소비자의 CSR 평가에 미치는 영향. 경영컨설팅연구, 14(4), 1-11. |
26. | 전성률, 김경호, 박혜경(2013). 사전예약판매 전략이 소비자의 선택이 미치는 영향. 마케팅연구, 28(5), 1-18. |
27. | 김경호, 박혜경, 전성률(2013). 사전예고 광고와 배경 이미지의 상호작용이 신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 24(2), 31-46. |
인문사회경영관(C25) 507호